해외여행/대만

[대만 자유여행] 3.송산공항과 MRT (이지카드, 와이파이에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에서 오전 11시 비행기를 타고 2시간 50분을 날았다.

영화 한 편 보면 딱 도착할만한 불편하지 않은 시간이다.

송산공항에 도착.

시계를 보니, 뜨억! 12시 50분~!!

알면서도 이상하게 기분이 좋다.

아마 이 기분 아는 사람은 알 것이다. 타임머신을 타고 한 시간 뒤로 돌아간 느낌? ㅎㅎ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현재 시간과 할일, 그리고 동선을 머리 속에서 그려본다.

1. 송산공항에서 와이파이 에그 찾기

2. MRT 지하철 찾기

3. 이지카드 6장 구매하기

4.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으로 이동하기

5.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에서 식사하기

6. 숙소 체크인 하기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미리 예약을 해 두었던 와이파이 에그를 인수했다.

아마도 여행 전에 로밍을 해야할 지 에그를 임대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 싶다.

로밍의 경우 통신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하루 약 만원 정도의 요금이 나온다.

일행 중 한 사람이 로밍을 한 후 보조베터리를 껴놓은 채 테더링으로 다른 디바이스를 연결 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대만의 경우 와이파이 에그 비용 자체가 너무 저렴하다. 그리고 로밍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다고 한다. 우리가 여행하면서 와이파이 에그를 임대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아래 내용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대만 와이파이 에그 임대]

* 예약 사이트: http://kr.i-wifii.com/index_kr.php

* 단가: 하루 100NT$ (약 3,600원)

* 최대 10대까지 연결 가능

- 기기수령 주의사항 -

1) 대만공항에 입국후 공항카운터 혹은 i-wifi공항직원(i-wifi 로고가 그려진 빨간모자&형광초록색 상의)에게서 공유기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공항직원이 공항에서의 대기시간은 항공편 실제 도착시간으로부터 1시간30분이내이므로 시간을 잘 지켜주셔야하며 만약 지정된 시간내에 기기수령을 하지 않을시 대여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기기수령 위치:
대만공항에 입국하신 후, 아래에 제시된 기기수령 방법 및 위치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반납은 공항 외에 세븐일레븐에서도 가능하다)

와이파이도 빵빵하겠다, 이제 두려울 것이 없다. 이제 MRT역으로 고고~!

송산공항은 김포공항과 굉장히 흡사하다는 느낌이었다.

당연히 김포공항처럼 송산공항 건물 내에서 지하철이 연결될 것이라 생각하고 아무리 두리번 거려도 지하철이 보이지 않았다.

헐..., 진작 물어 볼 것을... 안내 직원한테 물어봤더니 나가라고 하더군.

송산공항을 나가자마자 'MRT'(지하철)라는 표지가 보인다.

계단을 내려가서 MRT로 향하던 중 앞으로 대만여행에 꼭 필요한 필수품 '이지카드'를 판매하는 인포메이션 창구가 보인다.

이지카드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티머니카드(교통카드) 같은 것! 교통수단 외에 편의점을 비롯한 관광명소 입장 등 왠만하면 이지카드 한 장으로 해결된다.

[이지카드]

대만돈으로 500NT$이다.

우리나라돈으로 약 18,000원.

처음 구매할 때 500원을 내면 400원이 충전된다.

그럼 100원은? 보증금이다.

보증금은 출국 시에 남은돈과 함께 환불이 가능하다.

하지만 공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한 이지카드라면 보증금 환불은 어렵다.

환불을 생각한다면 지하철에서 구매를 하자. 우리도 지하철에서 구매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그 곳은 공항 인포메이션이었다.. ㅠ

뭐 보증금 원화로 하면 3,500원 정도이니 여행 기념품이라 생각하고 가지고 와도.. (자기위안)

보증금은 환불받지 못 했지만, 귀국 전에 이지카드 6장에 환불 가능한 돈은 모두 환불을 받고 남은 잔돈은 공항 내에 있는 자판기에서 음료수로 모두 바꿔버렸다. 그 음료수.. 아직도 마시고 있다. ㅋㅋ

이지카드를 구매했으니 MRT역으로~!

MRT는 우리나라 지하철과 크게 다를게 없었다. 카드 충전하는 기계에는 한국어까지 지원이 되니 정말 김포공항역인지 송산공항역인지 헷갈릴 정도.. ㅋㅋ

[MRT 노선도]

MRT로 숙소가 있는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으로 이동하는데는 총 6정거장.

한번의 환승(중샤오푸싱)을 포함하여 소요된 시간은 15분 정도이었다.

가격은 20NT$. (아이는 10NT$).

우리는 인원이 많아서(총 6명) 모두 MRT를 이용했지만, 여행지 이동 시 3명 이하일 경우 가까운 거리는 택시를 이용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어린아이나 노령의 부모님과 동행할 분들은 참고 하심 좋을 듯. ^^

[MRT 이동 시 가격 정보 확인] - * 택시와 비교 해 보세요.

자, 이제 숙소로 떠나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