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책,드라마

[굿바이 잡 스트레스] 9가지 성격 유형과 스트레스, - 나의 성격을 진단하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굿바이 잡 스트레스 상세보기



자신의 업무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내가 해 본 결과 99.7% 정확하다.
책에 나오는 부분을 간단하게 정리 해 봤다.

1. 원하는 것을 추가하는 방식

가) 나는 매우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다. 하고 싶은건 해야한다. 의사결정과 행동도 빠르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대화를 주도하고 간혹 자기 중심적이라는 소리도 듣는다. 식당 메뉴도 내가 결정하는게 좋고, 가능하면 내가 원하는 것대로 되어야 되고 남들이 따라주는 것이 좋다.
나) 나는 사람들이 마땅히 해야 할 도리를 중요시 여긴다. 원하는 것보다 그 상황에서 무엇이 옳은 일인지 생각하고 정당하고 올바른 방법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 원하는 것이 있어도 다른 사람의 의견, 상황을 고려하여 잘 주장하지 못한다. 상황적 여건으로 양보하는 일이 많으며 스스로 생각할 때 융통성이 다소 부족하다 느낀다.
다) 나는 다소 소극적인 편이라 먼저 나서지 않고 관망하는 편이다. 원하는 것이 있어도 속으로 생각하고 가졌다는 상상을 해 본다. 주로 행동보다는 공상을 많이 한다.간섭 받지 않고 조용히 혼자 사는것이 큰 성공을 이루는 것보다 좋다는 생각도 한 적이 있다.

2. 일이 뜻대로 잘 안 될 때나 원하던 결과를 얻지 못했을 때

A) 가능하면 긍적적으로 생각하려고 애를 쓰며 좋은 쪽으로 스스로 위로하며 합리화를 한다. 즉, 스스로 '쿨하다'라고 생각하며 남들에게 긍정적인 사람으로 보이고 싶다.
B) 나는 내 뜻대로 안될 때나 실망스러울 때 실망감이나 좌절감이 다른 사람보다 좀 강렬한 것 같다. 실망, 불만 등을 남들이 알아도 괜찮다. 감정이 얼굴에 나타난다. 솔직히 이런 감정을 상대방도 알아주고 감정적으로 같이 반응해주고 관심을 보여주길 원한다.
C) 나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실망스러운 일이 생겨도 매우 논리적이고 이성적이다. 안 좋은 상황에서도 상황처리에 냉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려 하고 감정 표현은 매우 자제한다. 속마음과 다르게 차갑다는 인상을 주는 경우도 종종 있다.

 

당신의 결과는 무엇인가..?
ex) 나C / 나A / 가B... 
결과를 댓글에 달아 놓으면 친절한 세부설명 들어간다.
참고로 나는 '나C'로 나왔다. 그래.. 난 완벽주의자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