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는 요섹남

[아빠요리] 만두 만들기 도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히야.. 이거 밀린 거 한번에 쓰려니 힘들군.
어제 오후 심심해하는 꼬맹이를 위해 만두 만들기에 도전 했다. 만두피까지 만들기는 힘들 듯 싶어서 시중에 파는걸로다가.. 만들어 보니 손이 많이 간다. ㅋㅋ 나중에는 사먹을지도 몰라. ㅋㅋㅋ

[재료]
숙주, 만두피, 돼지고기, 두부, 양파, 간마늘, 김치, 계란
(만두 속은 기호에 맞게 넣자! 야채는 잘게 썰어야 애들이 먹는다. ㅋㅋ)

[만들기]

1. 숙주를 물에 데친후 잘게 썬다.



2. 김치를 물에 씻은 후 잘게 썬다.
(손이 더러워서 사진을 많이 찍지 못함)

3. 야채도 잘게 썬다.

4. 볼에 돼지고기, 숙주, 다진야채, 두부, 김치를 넣고 계란 두 개정도 깨서 넣어준다.
(볼에 담을 때 최다한 꼬옥 짜서 넣는다. 특히 두부, 야채, 김치는 탈수기라 생각하고~~ ㅋㅋ)



5. 잘 섞어준다.


6. 만두속을 만들었으니 만두피에 석을 넣고 빚는다. (만두 속을 넣고 닫을 때 계한 흰자를 바른 후에 닫으면 잘 닫힘)


(꼬맹이도 열심히... ㅋㅋ)


7. 이제 찜기에 넣고 찌면 된다. 찌고나서 익은 만두를 뺄 때 만두가 찜기에 붙어서 터지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집에있는 면포를 활용하면 좋다.



8. 맛있게 먹으면 끝!! (못생긴 만두는 꼬맹이 작품.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