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는 요섹남

[아빠요리] 백종원의 파무침과 파무침 볶음밥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토요일 저녁! 삽겹살을 준비한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파무침과 쌈장을 만들었다. 요즘 가장 핫한 선생님~ 백종원의 레시피로. ㅋㅋ 백주부의 파무침 레시피는 먹어보니 정말 다르긴 다르다. 마지막 파무침 볶음밥은 정말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건가 생각이 들 정도로.. ㅋㅋ

레시피 소개 한다~!

[재료]
파, 진간장, 식초, 참기름, 고춧가루, 설탕, 다진마능, 통깨
(식초는 가능하면 양조식초를 권했다.. 백주부님이..)

[만드는 법]

1. 파를 무칠 수 있게 채를 썬다

2. 볼에 양념장을 만든다. 먼저 진간장(단맛나는 간장)에 식초를 넣는다. 양은 만두 찍어 먹을 때 그 맛이 날 정도로.. 뭐 대략 3:1정도.

3. 초간장에 설탕 두스푼 정도 낳고 고춧가루로 간장으 덮을 정도로 붓는다.

4. 슬슬 섞다가 다진마늘 넣어주고, 참기름을 뿌려준다. 마구 섞는다.

5. 파채에 만든 양념장을 붓고 살살 섞어준다.

6. 마지막에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 고기 먹고 볶음밥은..?

파채가 워낙 맛있어서 고기기름에 파채만 넣고 볶아도 엄청 맛있음. ㅋㅋ

* 추가: 쌈장 만드는 법(사진을 못 찍음ㅋㅋ)

1. 된장과 고추장 섞는다. (3:1)

2. 다진마늘 넣고 섞기 전에 사이다를 붓는다.

3. 섞는다. 그리고 참기름 넣고 깨 좀 뿌려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