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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획] 기획안의 구상3 -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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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안을 준비할 때 흐름은 다음과 같다.
[발상 → 분석 → 구상 → 실시]
준비하다보면 발상부터 막힐 때가 많이 있을 것이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 기획안을 준비해야만 한다.
'발상이 기획을 부른다'라는 말도 있다.
창의적인 발상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움직여보라!

*       과제를 뽑아 낸다 

*       기획 테마를  파악한다

*       현상을 파악한다 .

*       정보를 수집 분석한다

*       발상법을 배워라 

  - 브레인 스토밍

  - 렌덤 메모리법

  - 체크리스트법

  - KJ/ NM

            - 만다라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