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하다보면 '기획'이라는 단어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기획서 제출하세요", "내일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제안서 준비하셨어요?"
이런 말들이 모두 '기획'이라는 단어와 연관이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획이란 무엇일까?
기획이란, 어떤 목표를 정해서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행하는 '구상', '제안', '실천' 의 모든 업무를 뜻한다.
간단하게 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1. 기획의 Needs와 Wants 탐색
2. 기획의 테마 선정
3. 아이디어 발상
4. 기획의 컨셉트 정리
5. 기획안 구상
6. 기획 구상의 정리
7. 기획서 작성
8. 프리젠테이션(Presentation)
9. 기획안의 실행
기획, 아이디어, 계획..
비슷해 보이는 말들.. 무엇이 다른걸까?
기획 |
아이디어 |
계획 |
단발적 |
종합적/유기적 |
구체적/세부적 |
무 방향성 |
업무 방향성 창조 |
창조성 |
다음에는 좀 더 세부적인 기획 구성법에 대해 기술하겠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디어 괜찮은 정수기가 나오는구나!! '한샘 탱크리스 정수기 체험단 신청!' (0) | 2012.05.25 |
---|---|
이지데이 동원양반죽 체험단 신청! (0) | 2012.05.17 |
CRM과 인터넷마케팅의 응용전략 사례 (CRM과 Digital Technology) (0) | 2009.02.11 |
[기획] 기획안의 구상3 -발상- (0) | 2008.08.20 |
[기획] 기획안의 구상2 -기획안 구성- (0) | 2008.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