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기가바이트 T1028X HD Touch Windows7 카테고리 별점 주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T1028X HD Touch Windows7 카테고리 별 별점 주기! 

2개월을 기다려 내 손 안에 들어온 '기가바이트 T1028X HD Touch Windows7'.
UMPC, 타블렛 노트북 중 고민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왜 '기가바이트 T1028X HD Touch'인지 상세하게 파헤쳐 보겠습니다.
각 카테고리 별로 5점 척도의 별점 [☆☆☆☆☆] 을 넣어봤습니다.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모든 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 주문, 배송 [★★☆☆☆]
    Windows7을 탑재하여 11월 말에 출시 된다 하여 기다렸거늘 2주 뒤부터 선 예약판매 후 또 약 2주 뒤인 19일 저녁부터 배송된다는 소식이 들어왔다. 선 예약판매 주문 후 정확히 15일이 지난 뒤 집에 도착한 T1028! (나에게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버렸다는..^^;) 기다린 시간들이 많아 주문, 배송 점수에 좋은 점수를 주긴 힘들다! 별점 2점!!
  • 박스 개봉 후 첫 느낌 [★★★★★]
    유선 마우스를 늦게 배송되어 죄송하다며 무선으로 Upgrade. :)
    Key 스킨도 줄 수 있다면 주신다 하셨는데, 주셨군요! 별점 5점!
  • 구성품 [★★★★☆]
    넷북 가방, 모니터 커버(잘 닦인다), 충전 어뎁터, 본체.
    생각보다 더 작다. 그리고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본체도 본체지만 가방도 들고 다녀도 창피하지 않을만한 디자인이며 특히 어뎁터 같은 경우는 핸드폰보다 더 작다.

  • (Upgrade) 성능 [★★★★☆]
    기존 T1028X HD 제품 보다 Upgrade된 부분은 크게 2가지다.
    • 250G의 하드드라이브
    • OS Windows7 (정확히 말하자면 Windows7 Starter K 이다.)
      • Windows7 Ultimate 와 Windows7 Starter K 의 차이점 (필자의 데스크탑 OS는 Windows7 Ultimate이다)

        기본적인 부분들은 당연 똑같다.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Ultimate는 타블렛 기능이 OS자체에 내포되어 있고 Starter K는 그렇지 않다.
        또 Ultimate의 운용에 대한 액션들이 좀 더 화려해 보인다. 그만큼 OS 자체가 Starter K 보다는 무겁게 느껴진다. 하여 넷북에는 Starter K가 적당하지 않나 싶다. 또 Starter K의 경우 32비트 84비트가 통합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 Ram 1G, (필자는 1G를 추가해 2G이다.)
    • Inter® Atom™ CPU N280 1.66G (다음 주던가.., 만화영화 아톰의 귀환이 극장판으로 개봉하던데..^^;)

     

    ⊙ 외부 디자인 검토 [★★★★☆]
    본체의 외관은 생각보다 더 고급스러운 색상이었다. 와인 빛이 나는 갈색이라 해야 할까?

    그리고 생각보다 작은 크기에 한 번 더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아래 사진은 장갑과 비교한 사진이다.

    외관을 꼼꼼히 살펴봤다. 왼쪽에는 OUT단자와 USB, 환풍구, SMART버튼, 스피커, 마이크 잭으로 구성되어 있다.
     

    Smart 버튼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 것이다. (나머지는 뭐…,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 수 있는 부분들이기 때문에.. Skip~)
    Smart버튼을 누르면 모니터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난다. 배터리 용량을 체크 할 수 있는 상단이미지와 볼륨, 화면밝기, 모니터 회전 시 화면 위치를 바꿔주는 버튼(G센서가 탑재되어있으면 더욱 좋았을 것을.. ㅎ), 블루투스, 3G(우리나라에서는 해당사항 없다), Wi-Fi 등등 그냥 이미지 보시는게 편하실 듯 싶네요. 아래 이미지 참고!!
     

    한 번 열어 볼까? 키보드와 모니터보다 외관과 같은 색상의 터치패드가 먼저 눈에 들어오는군.
    (키보드에는 키 스킨을 씌워놨으니 참고하시길..)

    터치패드 왼편에는 1028X의 특징들이 튼실한 스티커로 붙여져 있다. 가장 자랑할만한 것은 모니터가 회전된다는 것이 아닐까?
     

    키보드에서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우측 Shift 키다. 해당 키가 작다 보니 쌍자음 타이핑 Miss가 많이 난다.
    외관 중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사항 바로 터치 펜이 아닐까? 모니터 왼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펜.(처음에는 DMB기능이 있었나. 왜 안테나가 있지? 라는 생각을 했다는..;;) 터치 펜이 있기 때문에 마우스가 별로 필요가 없다. 사용해 보신 분들 알 것이다.

  • 프로그램 [★★☆☆☆]
    OS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셋팅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Norton 바이러스, MS Office 2007 평가판, Adobe Leader 9이 깔려있었다. 글쎄.., 욕심일까? 기본적으로 타블렛PC에서 많이 쓰는 프로그램들을 기본 셋팅 해 놨으면 어땠을까?
    프로그램은 다시 셋팅 했다. Norton은 넷북의 성능에 비해 CPU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삭제! 알약으로 교체! MS Office 2007 평가판은 어차피 90밖에 사용하지 못하므로 삭제! 물론 평가판의 경우 시리얼만 입력 후 인증만 시키면 된다. 삭제 한 이유는 바로 OneNote사용을 위해서다.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타블렛을 사용하는 경우는 필수 프로그램이다. 타블렛이 아니더라도 사용하면 편한 프로그램이다. OneNote의 경우 Office 버전마다 포함되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다. 내가 알기로는 Office Student & Home과 Enterprise판에만 들어있다. OneNote와 Outlook의 사용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 참, 1028X는 CD드라이버가 없다. 아마 생각나는 프로그램이 있을 것이다. Demon!! 윈도우7 버전이 존재한다. 이것도 필수!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일단, 이 정도 까지만 써 볼까 싶다. 아래는 타블렛 터치 펜을 이용하여 OneNote에서 직접 써본 것. (사인펜으로 하면 계속 OneNote가 에러가나서.. ;; 해결하실 수 있는 분 연락 좀 주세요. ㅠㅠ 형광펜으로 쓰다보니 악필이다.)

  • 조만간 다시 Update 예정!! ^^